기도문 모음/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넷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

나는 PRAYER 2023. 3. 20.

3월 넷째 주 대표 기도문, 사순절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어느덧 3월의 마지막주 주일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주일에 예배를 드리면 참 안타까운 것이 다음 세대가 점점 줄고 있음을 예배 시간에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배당을 채우고 있는 어른들은 여전히 많이 있지만 주일학교 예배를 보면 아이들이 확연히 줄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눈에 띌 정도로 줄었는데 유치원생 아이들 , 영유아 아이들까지 내려가면 더 심각함을 느낍니다. 출산율이 줄어들면 많은 것들이 무너지게 됩니다. 그 타격은 교회도 고스란히 받게 될 것입니다. 한국 교회가 이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사순절 기간을 보내며 예수님의 사랑을 많은 이들에게 전할 수 있는 각 교회가 되길 바라며 부활의 기쁨을 많은 이들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하는 예배의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대표 기도의 자리에 서게 하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줄 믿습니다. 사순절 기간 주일 예배 대표 기도를 준비하며 더욱 깨어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한 주 되시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찬양하며 예배하는 복된 시간 되길 기도합니다.

 

짧은-대표-기도문-3월-넷째주-주일

 

3월 넷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사순절 대표 기도문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도다 ( 시편 103 편 8 절 ) 아멘.

 

감사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하나님을 예배하며 우리의 영혼이 여호와를 찬송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만왕의 왕이신 주께서 우리의 큰 기쁨이 되시고, 즐거움이 되어 주셔서 지난 한 주간의 삶도 평안을 누리며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그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 앞에 나아가오니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느끼고 아버지의 사랑을 충만히 누리는 복된 예배의 시간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죄의 고백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허물을 하나님 앞에 내어놓습니다. 한 주간 동안 우리의 삶 가운데 지었던 죄를 하나님 앞에 고백하오니 그리스도의 보혈로 우리의 허물을 가려 주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봅니다. 은혜 아니면 살아갈 수 없음을 고백하오니 이 시간 우리에게 은혜 내려 주시옵소서. 사순절의 기간을 보내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주님의 삶을 묵상하며 나아갔습니다. 주님의 고통은 바로 나로 인함임을 깨달았사오니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찬양하며 거룩하게 살아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이 시간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세대는 점점 줄어만 가고 고령 인구는 점점 늘어만 가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학원 등은 점점 아이들이 줄어 존폐의 위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인구가 감소하면 우리나라의 국력마저도 쇠퇴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다음 세대 복음화가 5%인 상황에서 다음 세대 숫자마저 줄어버린다면 한국 교회도 크나큰 위기를 맞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이 나라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이 땅에 많은 생명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정치인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을 떠올리게 하시고 청년들도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들이 많아져 이 땅에 새 생명이 태어날 때 울려 퍼지는 힘찬 울음소리들이 곳곳에서 많이 들리는 복된 이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을 위한 기도

하나님 성도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 성도들이 예수님의 섬김을 본받고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들 되길 원합니다. 섬김을 받기보다는 섬기며 사신 주님의 삶을 기억하고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사는 그리스도인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삶을 통하여 믿지 아니하는 이웃들이 주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복음을 깨닫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성도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삶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시는 담임목사님께 성령님 함께하여 주셔서 말씀으로 말미암아 성도들의 심령이 깨어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으로 말미암아 우리 모두가 삶의 소망을 얻고 기쁨을 회복하는 은혜가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주님 홀로 영광 받으시기를 원하오며 , 우리를 위해 고난 받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월 넷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다운로드 및 추천 기도 자료

 

 

3월 넷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다운로드하여 보기 원하시는 분들은 ↓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 기도문 다운로드

 

3월-넷째주-주일-예배-대표-기도문.hwpx
0.08MB

 

대표기도문을 들으시며 준비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유튜브 링크를 재생해 주시고, 더 많은 기도의 자료를 참고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3월 넷째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올려 드립니다. 3월 넷째 주일은 종려주일입니다. 종려주일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실 때에 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종려나무

230314.com

 

2023년 3월 대표기도문 모음

3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모음입니다. 3월에 여러가지에 대해서 기도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큰 틀 안에서 기도문을 작성하시면 대표기도가 어려우신 분들은 훨씬 쉽게 기도문을 작성하실

230314.com

 

 

종려 주일의 의미와 그 기간,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것들

매년 부활절이 다가오면 종려 주일 예배를 드립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부르는지 그 의미를 모르고 종려 주일 예배를 드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종려 주일 의미와 종려 주일은 어떤

230314.com

 

고난 주간 성 금요일 부활절 말씀 묵상 가이드

이번 주는 사순절 기간임과 동시에 고난 주간 기간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주 금요일은 성 금요일 이렇게 불리기도 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사순절, 고난 주간, 성 금요일 기간이 지나가면 마침

23031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