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모음/상황별 기도문

장례 기도문 - 하관 예배 대표 기도 모음

나는 PRAYER 2023. 8. 18.

장례는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생깁니다. 교회를 다니다 보면 교회 성도님의 장례예배를 드리기도 하고, 성도님의 가족 장례 장례를 드리기도 합니다.

 

저도 교회 사역을 하면서 갑작스럽게 장례예배를 맡은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 무슨 설교를 해야 할지, 기도할 때는 어떤 기도를 하고 어떤 단어를 쓰면 안 되는지 몰라 어려웠습니다.

 

사역자도 어려운 장례예배인데 성도님들은 이때 갑작스럽게 대표 기도를 맡으셔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어떤 기도를 드려야 할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장례 때는 언행 하나하나가 유가족들에게 위로가 되기도 하고 상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표현을 잘 고르고 골라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장례예배 대표 기도를 맡으신 분들을 위하여 하관 예배 대표 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장례-예배-대표-기도문-하관-예배

 

하관 예배 대표 기도문 - 1

 

 

유가족들과 친지들을 위로하는 기도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자녀 고 OOO 집사님의 하관 예배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유가족들과 이 자리에 모인 모든 친지들과 성도님들에게 OOO 집사님을 떠나보내야 하는 슬픔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시간 이 자리에 모인 모든 유가족을 위로하여 주시고 모든 성도들에게 하늘 소망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남은 자들의 삶을 위한 기도

OOO 집사님은 하나님의 품에 안기어 이 땅에서 힘들었던 시간을 위로받고 평안함을 누리시는 줄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땅에서 남은 삶을 이어갑니다. OOO 집사님을 먼저 보내는 우리 모두가 주님의 다시 오심을 향한 소망으로 서로를 돌보며 선한 행동을 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께 합당한 삶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활 소망을 위한 기도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시어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영원한 천국 소망을 품고 나아갑니다. OOO 집사님과 우리 모두는 주님의 약속을 따라 부활의 영광에 참여하게 된 것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다시 이 땅에 돌아오실 때 OOO 집사님과 여기 모인 모든 성도들이 새 하늘과 새 땅에서 다시 만나 함께 영원히 살게 될 것을 믿습니다. 그 믿음으로 부활의 산 소망을 안고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하관 예배 대표 기도문 - 2

 

 

유족들과 모인 자들을 위로하는 기도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시간 저희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OOO 권사님의 하관 예배로 모였습니다. 주님 간절히 기도드리오니 사랑하는 가족을 보내는 유족들과 여기에 모인 우리 모두에게 하늘의 위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남은 자들의 삶

OOO 권사님의 육체는 흙으로 돌아가지만, 그 영혼은 이미 하나님의 품에서 안식을 찾았을 줄 믿습니다. 이것이 유가족들과 성도들에게 큰 위로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번의 죽음은 하나님께서 모든 인간에게 정하신 것입니다. 그 후에는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망 권세를 이기게 하시고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서 남은 인생을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활 소망

우리 주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심을 믿습니다. 살아서 다시 만날 그날의 소망을 주셔서 무슨 일을 만나든지 흔들리지 않고 부활의 희망을 품고 사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장례 예식 기도문 다운로드 및 기도 자료 링크

 

 

하관 예배 대표 기도문을 다운로드하여 보기 원하시는 분들은 ↓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하관-예배-대표-기도문.hwpx
0.05MB

 

더 많은 기도의 자료를 보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픈 사람을 위한 기도문, 병자를 위한 기도문

이 땅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 중에 아프지 않고 멀쩡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겉은 멀쩡해 보여도 속은 썩어 문드러져 가는 아픔을 지니고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삶입니다. 이것이 우리

230314.com

 

장마철 기도문, 폭우 피해 기도문

이번 주 우리나라에 폭우로 인해 가슴 아픈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오송 궁평2지하차도가 물에 잠기면서 많은 사망자가 생겨났으며 그 밖에도 나라 곳곳에서 아픔을 겪게 되었습니다. 장마철이

23031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