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모음/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6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현충일 주일 대표 기도)

나는 PRAYER 2023. 5. 29.

샬롬~ 이번 주일은 6월의 시작을 알리는 주간입니다.

6월 첫째주에는 아주 특별한 날이 있습니다. 바로 현충일입니다. 현충일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이들을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그래서 6월에는 1950년에 일어났던 한국전쟁을 기억하며 호국보훈의 달로 지킵니다. 우리가 어떻게 나라 사랑을 실천하며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되는 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나라 사랑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하는 좋은 글이 있어 링크를 올려 드립니다.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 '샬롬나비'에서 작년 6월에 기고한 '현충일 논평'입니다.

 

 

현충일의 의미를 기억하며 나라 사랑과 민족 사랑을 실천하기로 다짐하는 우리가 되길 소망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우리가 크리스천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호국 보훈의 달 6월 크리스천들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

우리나라에서 6월은 나라 사랑을 제일 강조하는 달입니다. 왜냐하면 현충일, 6.25 전쟁일, 제2연평해전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라를 위해서 숭고한 희생을 하신 분들을 기억하며 나라 사랑을 다

230314.com

 

이번 주일 예배 대표 기도를 준비하실 때 어떤 점을 중점으로 기도하면 좋을 지 알려 드리고 대표 기도문 예시를 올려드겠습니다.

 

대표-기도문-6월-첫째주-현충일

 

현충일 주일 대표 기도문 작성을 위한 3가지 주제 추천

 

 

6월 첫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작성을 하실 때는 여러 중요한 주제들을 고려해 기도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1. 성령의 역할과 성령의 열매

5월 마지막 주 성령강림절을 지나보내고, 6월 첫째 주는 성령의 역할과 성령의 열매에 대해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께서 우리의 삶에서 어떻게 일하고 계시는지, 성령의 열매가 우리 삶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생각하며 성령 충만한 삶 살아가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2. 새로운 시작

6월은 새로운 한 해의 중간점이며,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달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작에 대해 생각하고 기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나머지의 해를 어떻게 보내고자 하는지에 대한 교회의 목표와 계획에 대해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3. 6월 6일 현충일

이 날은 우리 나라를 위해 희생된 많은 분들을 기리는 날입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우리 선조들의 나라 사랑과 민족 사랑을 통해 지금 우리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어떤 희생을 했으며 그들의 나라 사랑이 하나님의 말씀에 기인한 것임을 기억하고 우리도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여 더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바른 그리스도인들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교회와 가정이 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제들을 기억하며 간단한 기도문 주제들을 주일 대표 기도문 안에 녹여서 준비하시면 6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 시간이 더욱 의미있고 풍성한 은혜를 나누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6월 첫째주 현충일 주일 대표 기도문

 

 

내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노래하며 주의 성실하심을 내 입으로 대대에 알게 하리이다 (시편 89편 1절) 아멘.

 

감사와 찬양

할렐루야 공의로우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사랑을 노래하며 예배의 자리로 나아오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을 한 주간 동안 지켜주시고 평안하게 인도하여 주시어서 오늘도 주님 전에 나와 예배를 드릴 수 있음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주님의 신실하심을 찬양하며 나아가는 우리의 마음을 받아주시고 오늘도 주께서 주시는 힘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는 우리의 삶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회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라고 하셨는데 하나님을 온전히 사랑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나의 이기심과 욕심으로 살아가 이웃 사랑도 실천하지 못했던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됩니다. 우리의 구원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며 나아가오니 주님의 사랑과 자비를 경험케 하시고 죄에서 자유를 얻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영원한 생명을 얻었음을 기억하며 그 사랑을 따라 복음 전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의 열매

지난주는 성령강림 주일이었습니다. 교회의 생일과도 같은 날을 보내며 기쁨을 누렸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찾아오셔서 우리의 삶 속에서 날마다 성령의 은사를 따라 살아가게 하시는 줄 믿습니다. 그 은사를 잘 활용하여 하나님 나라를 세워나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께서는 열매로 알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이 아홉 가지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성령의 열매가 맺히는 삶의 자리마다 복음을 모르는 자들이 우리의 삶의 열매를 보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현충일

하나님 이번 주는 현충일이 있습니다. 현충일은 우리나라를 위해 지키기 위해 희생된 많은 분을 기리는 날입니다. 그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우리나라가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사랑이 나라 사랑이요 이웃 사랑이 민족 사랑이다’라는 정신을 가지고 나라를 지킨 크리스천 애국지사들이 국립현충원에 참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그들의 마음을 본받아 나라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우리나라가 평화롭고 공정한 사회가 되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가정을 위해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라는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집안이 바르게 된 후에 나라가 다스려지고, 천하가 태평해진다는 말입니다. 이 말처럼 나라를 사랑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정을 먼저 사랑해야 할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우리 가정을 사랑하는 모든 성도들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가정이 되어 평안함을 누리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위해

이 시간 말씀 전하시는 담임목사님 우리에게 귀한 말씀 전해주십니다. 말씀에 능력이 나타나게 하시고 듣는 모든 성도들이 축복의 말씀으로 감사하게 받아 말씀을 기쁨으로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동행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간구에 응답하여 주실 것을 믿사오며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올리옵나이다. 아멘.

 

대표 기도문 다운로드 및 추천 기도 자료

 

대표 기도문 파일을 다운 받아서 보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6월-첫째-주일-예배-대표-기도문.hwp
0.08MB

 

대표 기도는 기도하면서 많은 기도문을 읽어보시고 들어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이번 주는 삼위일체 주일과 현충일 주일이어서 기도문을 두 가지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주 대표 기도를 준비하실 때 같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많은 기도문을 참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6월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호국 보훈의 달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

6월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을 공유합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현충일과 6.25전쟁일, 제2연평해전 등이 있는 6월은 우리나라를 위해서 숭고한 희생을 하신 분들을 기리고 나라 사

230314.com

 

6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삼위일체 주일 대표 기도)

샬롬~ 이번 주일은 대표 기도문을 2개를 준비하였습니다. 서방교회에서는 성령강림주일 이후 '삼위일체주일'로 지킵니다. 한국 교회들에서도 예전을 중요하게 여기는 예장 통합이나 감리교 교

230314.com

 

 

호국 보훈의 달 기도문, 나라를 위한 기도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호국 보훈의 달에는 우리 모두가 이 나라를 사랑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나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달입니다. 호

230314.com

댓글